나를 아끼는 워라밸 감성 매거진 <심플리> 창간호 ‘옷장’ 2018-12-17T18:30:39+09:00

Guide For Life Balance
삶의 균형을 위한 가이드

인생은 가볍게! 내 삶은 러블리하게! 세상은 가치있게!
2019년, 몸도 마음도 지친 ‘소중한 나’를 아껴주는
워라밸 감성 매거진 <심플리>를 만나다!

할일과 걱정이 너무 많아 잠시라도 쉬거나 웃을 여유조차 없어서 힘든가요? 다람쥐 쳇바퀴 돌듯 매일 똑같이 지치는 하루에서 나를 잃어버린 삶을 살고 있나요?

<심플리>는 일과 삶의 불균형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분들을 위해 만든 워라밸 감성 가이드 매거진입니다. Light!(가볍게) lovely!(사랑스럽게) worthily!(가치있게) 라는 슬로건과 함께 할일은 물론 우리를 소모시키는 소비/관계/생각 등을 덜어냄으로써 균형을 찾아 소중한 나와 우리를 돌보는 삶을 지향합니다.

야근 없는 저녁, 여행지의 방처럼 편안한 집에서의 휴식, 고개를 들어 하늘을 붉게 물들인 일몰을 보는 여유, 편안하게 좋은 책을 읽는 시간, 좋아하는 사람들과 차 한 잔하며 도란도란 이야기하는 소박한 행복, 의미와 보람을 느끼는 좋아하는 일, 그리고 타인과 행복을 나누며 사회와 지구를 치유하는 가치있는 삶. 상상만 해도 흐뭇한 미소가 지어지지 않나요?

우리는 인생의 행복이란 균형을 통해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넘치지 않도록 적절하게 일하고 쉬고 먹고 소비하고 생각하는 일상에서 삶의 여유, 잔잔한 기쁨, 인생의 의미를 발견하게 되지요. 단순함은 과잉을 덜어내어 균형을 찾아주는 방법이기에 <심플리>를 만들었습니다.

일과 삶의 균형을 찾아 행복하게 사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와 노하우를 전해주고 싶었습니다. 무엇보다 무조건 더 많이 채우고 심신이 소진될 때까지 “물건도 할일도 생각도 열심히 채우며 살아라”라고만 말하는 사회에서 “더 적게 일하고 소유하고 걱정해도 괜찮다”고 말하는 매체 하나쯤은 반드시 있어야만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를 위해 매거진에는 전문적인 필진들이 힘을 뭉쳤습니다. 해당 분야의 기자, 작가, 전문가들이 참여하며,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 활동하는 해외 셀럽, 지식인도 취재해 독자의 시야를 넓히려고 노력했습니다.

삶에 지친 당신이 소중한 나부터 돌보면서 잃어버린 삶의 여유와 의미를 되찾기를, 그래서 지금 여기에서 가장 나다운 행복을 발견하고 느끼길 바라며 정성스럽게 만든 창간호를 바칩니다.

 

*지금 텀블벅 후원을 통해 가장 먼저 구매할 수 있습니다.
https://www.tumblbug.com/simply

 

 

<심플리> 매거진의 구성

<심플리> 매거진의 미션은 과잉된 것들을 줄여서 균형잡힌 삶을 살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러한 미션을 위해 우리는 옷장, 책상과 같은 물건부터 소비, 업무방식, 습관, 대인관계, 생각 등 삶의 다양한 영역에서 여러 사람들을 만나 그들이 균형있는 일과 삶으로 나다운 행복을 찾아간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닮고 싶은 모습으로 영감을 주는 국내와 해외 셀럽들 인터뷰, 우리처럼 평범한 사람들이 일상에서 행복을 발견하는 감성 에세이, 정리법/시간관리/친환경/마음비움 등 전문가 코칭과 구체적인 노하우 등을 소개하며, 아래와 같은 네 가지 단계로 내용을 전개합니다.

1) 휴식하다 : HOME

휴식은 먼곳으로 떠나거나 돈이 많아야만 얻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집에서부터 시작되지요. 집은 일을 마친 후 잠만 자는 공간이 아니라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장소이어야 합니다. 잡다한 물건이 아닌 소중하고 기분좋은 물건과만 함께하는 심플한 집에서 삶의 여유를 만들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2) 돌보다 : BODY

더 행복해지려고 열심히 사는데 정작 가장 중요한 나를 돌보는 건 소홀히 합니다. 몸에 나쁜 음식을 먹으며 운동은 하지 않고, 옷은 몇 번 입고 장롱 구석에 방치하는 것들만 사들입니다. 나를 소진시키는 패스트 소비가 아닌 친환경 먹거리, 심플한 패션와 뷰티, 운동 등으로 내 몸과 나 자신을 진정 사랑하는 방법을 이야기합니다.

3) 균형잡다 : LIFE

휴식하고 나를 돌보면 삶의 균형이 잡히면서 여유가 생기고 소비가 줄어서 인생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게 됩니다. 일상에서 찾는 소소한 행복, 가장 중요한 일에만 집중하는 가치있는 삶. 균형있고 의미있는 삶을 찾은 사람들의 잔잔한 일상을 들려줍니다. SNS 사진으로만 보여지는 과장된 멋진 삶이 아닌 진짜 멋진 삶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4) 치유하다 : MIND

유행하는 패션, 대인스트레스, SNS 좋아요 등 지나치게 남을 의식하는 습관과 불안, 걱정 같은 감정은 자존감 도둑입니다. 남보다 나에게, 과거/미래보다는 현재에 집중할 때 마음의 치유가 시작됩니다. 흥미롭게도 내 안에서 찾은 행복은 종종 타인에게로 확대됩니다. 사회, 지구와 함께 살아가는 생각, 소비, 실천으로 가치있는 삶을 보여줍니다.

– 사이즈 : 180*250
– 인쇄: 컬러
– 페이지 : 140 page 내외

<심플리> 창간호 주제는 ‘옷장’

창간호 기획의도

아침마다 어떤 옷을 입을지 고민하는 당신! 옷장에 입을 옷은 많지만 정작 입을 옷이 없어서 옷 고르다 지각하기 일쑤인 건 아닌가요? 주중에는 일하면서 온라인 쇼핑을 하느라 야근하고, 주말에는 쇼핑몰로 달려가느라 심신이 피곤하다면 과잉의 습관이 원인입니다.

삶을 구성하는 의식주에서 당당히 한 부분을 차지하는 옷. 그만큼 옷은 중요하기에 옷 문제만 해결해도 삶의 많은 변화가 생깁니다. 스티브 잡스는 왜 늘 같은 옷만 입었을까요? 생전 우주에 흔적을 남기고 싶다고 말했던 그는 옷 고르는 시간, 남의 시선을 의식하는 마음조차 줄여서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 일에 집중했습니다.

그러나 잡스처럼 같은 옷만 멋없게 입을 필요는 없습니다. 개성도 우리 삶의 중요한 일부라고 생각하니까요. 이번 호는 옷을 바로보고 균형있고 가치있게 입고자 마련했습니다. 우리는 옷장을 통해 여유와 행복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들려드리려 합니다. 집안의 옷장부터 정리하고 2019년을 새봄을 맞이하듯 상쾌한 마음으로 출발해보면 어떨까요?

휴식하다 심플한 옷장이 있는 집에서 편안한 옷과 함께 기분좋게 쉬기
돌보다 내게 잘 어울리는 옷을 찾기 위한 패션 전문가들의 조언과 나를 아끼는 방법
균형잡다 일과삶의 균형을 찾아 여유와 소박한 기쁨을 즐기는 사람들의 이야기
치유하다 남의 시선을 덜고 진짜 나다움을 찾아 함께 행복해지는 마음 관리

“옷에 차이를 가져오는 것은 바로 당신의 태도다.”
– 도나카란, DKNY 설립자

 

목차 

목차 중 일부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휴식하다 HOME

[홈투어] 그녀의 평범하지만 멋진 옷장
[기획] 복잡한 옷장 구출하는 솔루션
[기획] 효율적인 옷장 아이템
[기획] 휴식을 돕는 소확행 패션 아이템 4가지

돌보다 BODY

[체험기] 내 스타일을 찾는 이미지메이킹 컨설팅 체험
[인터뷰] 스타일리시한 친환경 옷을 만드는 그녀
[일러스트] 내가 남긴 가장 소중한 옷들
[생각] 멋진 ‘옷’보다 ‘나’를 보여주기 위한 몸 관리법

균형잡다 LIFE

[해외인터뷰] 심플하게 산다, 심플하게 입는다 도미니크 로로
[에세이] 반짝이는 쇼핑몰 대신 숲에서 놀기
[생각] 비움으로 찾은 행복한 옷장
[전문가코칭] 충동구매를 막는 노하우

치유하다 MIND

[인터뷰] 명상으로 나다움을 찾는 도연스님의 옷장
[칼럼] 옷장 심리학, 8가지 처방전
[에세이] 마음을 치유하는 추억의 옷장
[해외인터뷰] 헌옷으로 365일 폼나게 다시 입기 : NGO 리드레스 CEO 크리스티나 딘

 

*지금 텀블벅 후원을 통해 가장 먼저 구매할 수 있습니다.
https://www.tumblbug.com/sim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