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올려줄 업무 정리법

연말을 맞아 새해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업무 정리부터 해보세요. 업무 효율이 훨씬 높아지고 개인의 행복도 커집니다.

미국 신경과학자 대니얼 레비틴이 제안하는 효율적인 업무 정리법 일부를 필요에 맞게 재정리해 소개합니다.

업무 효율 높이는 책상 파일 정리법
1. 책상 위를 비워라.

업무 정리 전문가들은 책상 위에는 가능한 당장 필요한 것 외에는 꺼내두지 않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그래야 현재 업무에 집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책상 위가 감당이 안 될 정도로 쌓였다면 통째로 버리는 것도 방법이다. 레비틴 박사는 1년에 한 번 오래된 서류들을 박스에 넣어 정리한다.

 

2. 자잘한 업무는 지정된 시간에 몰아서 하라

업무 마다 몇 분에서 몇 시간까지 걸리는 시간이 다르다. 여러 일을 왔다갔다 하면 효율성이 떨어진다.

레비틴 박사는 작은 일은 몰아서 하라고 조언한다. 받은편지함은 매일 2~3회씩 일정 시간을 할당해놓고 그 때만 답장을 보낸도록 한다.

 

3. 가치에 따른 시간을 부여하라.

업무의 가치에 따라 시간을 다르게 써야 한다. 예를 들어 한 ceo가 몇 달러를 절약하기 위해 사무용품을 교체하는데 1시간 이상 고민할 필요는 없다.

반대로 매일 지나치게 정리하는 것도 시간의 효율성을 떨어뜨린다. 업무 정리 시스템을 한 번에 제대로 마련하고 습관을 들이면 매번 정리할 필요가 없다.

 

4. 일하는 시간과 개인 시간을 구분하라.

집에서 재충전을 해야 일도 잘 된다. 회사 일은 회사에서 정해진 시간에 끝내도록 습관을 들이자.

레비틴 박사는 “직장에 있을 때는 완전히 일만 생각하고, 여가 시간은 그 목적에 충실해야 한다”며 “여가 시간은 재충전을 할 수 있고 즐거워야 한다”고 말했다.

2017-01-16T10:55:48+00:00

About the Author:

심플리
'가장 단순한 것의 힘-인생을 바꾸는 미니멀워크' 저자 탁진현. 심플라이프 운영자. 7년차 미니멀리스트. 삶을 간소화하는 것은 개인, 가족 그리고 나아가 사회와 지구를 치유한다고 믿습니다. 집, 몸, 돈, 일, 관계, 마음 등 단순화에 대한 영감과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칼럼기고/강연강의/인터뷰 문의는 friend@simplelife.kr, 010-6662-9431 [운영자소개 클릭]

Leave A Comment

가이드 고민상담 알림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