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버킷리스트’ 작성법

img_l

기분 좋은 새해의 첫 날입니다. 다들 새해 계획을 세우고 계실 텐데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심플라이프의 소소한 새해 특집(?)으로 버킷리스트 작성법을 마련했습니다.

 

<새해 실천 다짐! 당신만의 ’버킷리스트’ 작성법>

만약 당신에게 남은 시간이 1년 밖에 없다면 무엇을 할 것인가.

버킷리스트는 죽기 전에 꼭 이루고 싶은 꿈의 리스트다. 살아 생전 하고 싶은 것을 하며 행복하게 살다가 죽을 때 후회하지 않는다면 정말 잘 산 인생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베스트셀러 <꼭 이루고 싶은 자신과의 약속 – 버킷리스트>에 따르면 버킷리스트를 작성한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훗날 행복지수도 높고 사회적으로도 성공했다고 한다.

무엇보다 버킷리스트는 지금 내 삶에서 가장 필요한 것들을 찾고 불필요한 것들을 알게 하는 효과적인 인생 정리법이다.

그런데 버킷리스트라는 단어를 들어봤지만 실제로 작성해 본 사람은 많지 않을 것 같다. 그러나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 지금 당장 부담 없이 한 줄씩 적어나가면 된다.

50개를 목표로 버킷리스트를 적는다. 물론 100개라도 상관 없다.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버킷리스트를 처음 써보는 사람이라면 20개 채우는 것도 어려울 지도 모른다. 그래도 계속 리스트를 추가하다보면 자신이 정말 무엇을 원하는 지 발견하게 될 것이다.

1. 부담 없이 떠오르는대로 적어라.
지금 당장 하고 싶은 일, 3개월 안에 하고 싶은 일, 1년 안에 하고 싶은 일, 죽기 전에 하고 싶은 일 등 시기는 상관 없다.

2. 꿈의 크기에 제약을 두지 말라.
이번 주말 동네 뒷산 오르기와 같은 사소한 일, 10년 후 100억 부자되기나 1년간 세계 일주하기처럼 거창한 계획 등 종류도 상관 없다.

3. 가능한 구체적으로 적어라.
영어을 하고 싶다면 단순히 영어 정복하기가 아니라 6개월 안에 영어 초급 떼기, 2015년 12월까지 원어민과 막힘 없이 대화하는 수준으로 실력 키우기 식으로 적자.

4. 장소, 사람으로 사고를 확장한다.
온몸을 던져 빠져보고 싶은 일, 가보고 싶은 곳, 보고 싶은 것, 갖고 싶은 것, 만나고 싶은 사람을 적는다. 앞서 말한 것들을 섞어서 버킷리스트를 만들 수도 있다.

5. 다른 사람과 나누고 싶은 것을 적어라.
행복은 혼자 누리는 것보다 다른 사람과 함께 누릴 때 더 커진다. 한 달에 한번 독거노인 봉사하기도 좋고 전세계 굶어죽는 아이 살리기와 같은 리스트도 좋다.

* 버킷리스트 작성법은 <꼭 이루고 싶은 자신과의 약속 – 버킷리스트>를 참고, 심플라이프의 의견을 곁들여 재구성했습니다.

 

2017-01-16T14:02:47+00:00

About the Author:

심플리
'가장 단순한 것의 힘-인생을 바꾸는 미니멀워크' 저자 탁진현. 심플라이프 운영자. 7년차 미니멀리스트. 삶을 간소화하는 것은 개인, 가족 그리고 나아가 사회와 지구를 치유한다고 믿습니다. 집, 몸, 돈, 일, 관계, 마음 등 단순화에 대한 영감과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칼럼기고/강연강의/인터뷰 문의는 friend@simplelife.kr, 010-6662-9431 [운영자소개 클릭]

Leave A Comment

가이드 고민상담 알림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