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남자가 사표를 던진 이유

file0001061938683

[북테라피]

직장에 다니면서 때려치고 싶다는 마음 한 번 이상씩은 가졌을 겁니다. 까다로운 직장 상사 때문에 혹은 일이 많아서, 연봉이 적어서 등 여러가지 이유로 스트레스만 쌓입니다.

물론 사표를 마음 속에서 100번을 던지더라도 직접 실행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사표를 던지면 지금 누리는 모든 것을 포기해야한다는 것을 다들 너무 잘 알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미국에서 대기업에 다니며 아주 잘 나가던 두 남자는 어느날 돌연 사표를 던졌습니다. 좋은 자동차도 포기했고, 집도 팔았습니다. 집 안의 물건도 소파와 책 몇 권 정도만 남기고 다 비워냈습니다.

이들은 왜 그랬을까요?

바로 물질적으로 풍요로운 삶이 행복을 가져다주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두 남자는 <미니멀리스트>라는 저서에서 ”우리가 불행한 이유는 쓸데없이 너무 많은 물건을 소유하고 있고, 계속 더 많은 것을 원하며, 남들보다 더 많은 연봉을 받고, 더 큰 집으로 이사하고, 더 높은 지위에 오르고자 하기 때문이라는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이들은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미니멀리스트입니다. 미니멀리즘이란 인생의 행복을 방해하는 불필요한 것들을 제거함으로써 건강, 인간관계, 열정, 성장, 나눔 등 인생에서 보다 중요한 가치에 집중하자는 것입니다.

이 미니멀리즘을 삶에 적용하면서 두 남자는 진짜 행복을 찾았습니다. 불안과 우울, 시기와 질투, 공허함과 상실감으로부터 벗어났고,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더 여유롭고 자유로운 삶을 얻게 됐습니다. 이들은 미니멀리즘을 적용하면 다음과 같은 혜택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1. 정리와 청소에 드는 시간이 혁명적으로 줄어든다.
2. 소비와 지출이 줄어들고 각종 대출과 빚, 신용카드 청구서가 사라진다.
3. 쓸데없는 일에 시간을 빼앗기지 않고 가장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다.
4. 물질적 선물보다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경험을 추구하게 된다.
5. 타인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여유와 마음가짐이 절로 생긴다.
6. 불필요한 인간관계가 자연스럽게 정리되고 소중한 사람과 더욱 돈독해진다.
7. 돈을 전혀 들이지 않고 하루 18분 운동법으로 건강과 다이어트 효과를 얻는다.

이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이유는 사표를 내라는 게 아닙니다. 다만 남들보다 더 많이 가지려는 욕심을 내려놓고 인생에서 불필요한 것들을 비워내면 잊고 있던 가장 중요한 가치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말해주고 싶습니다.

저 역시 삶을 간소화하면서 일상이 더욱 효율적으로 변했고 행복을 찾았고,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두 남자의 이야기에 많이 공감이 됩니다.

여러분들도 인생의 잡동사니를 비워내고 진짜 행복을 찾아보는 게 어떨까요?

Copyrights ⓒ 심플라이프 :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공유는 대환영합니다.

=============================================================

★ 카카오스토리에서 구독하면 매일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https://story.kakao.com/ch/simplelife/app

★ 심플라이프의 체크리스트로 당신의 삶을 체크해보세요.

# 책 # 미니멀리즘 # 사표

 

2017-01-16T13:48:59+00:00

About the Author:

심플리
'가장 단순한 것의 힘-인생을 바꾸는 미니멀워크' 저자 탁진현. 심플라이프 운영자. 7년차 미니멀리스트. 삶을 간소화하는 것은 개인, 가족 그리고 나아가 사회와 지구를 치유한다고 믿습니다. 집, 몸, 돈, 일, 관계, 마음 등 단순화에 대한 영감과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칼럼기고/강연강의/인터뷰 문의는 friend@simplelife.kr, 010-6662-9431 [운영자소개 클릭]

Leave A Comment

가이드 고민상담 알림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