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기부 하면서 돈번다

기부를 하면서 돈도 벌고 운동도 하고 공부도 할 수 있다면? 너도 좋고 나도 좋은 ’기부 테크’ 방법을 소개합니다.

좋은 정보는 공유하는 센스!
:-)

기부 앱

<너도 좋고 나도 좋은 ’기부 테크’>

기부는 단순히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내 돈을 벌고 건강도 챙기고 공부도 하면서 동시에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도록 해주는 기부 앱이 있다. 일부 앱은 소득공제도 가능하다.

1. 기부하며 돈 벌기

’도넛도넛’에서는 안 쓰는 중고 물건을 팔아 수익금을 챙기는 동시에 기부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지금은 쓰지 않는 가방을 이 곳에서 10000원에 판다면 전액 혹은 절반인 5000원을 홀트아동복지회 등 자신이 원하는 자선 단체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소득공제도 가능하다.

2. 기부하며 운동하기

’빅워크’를 사용하면 건강을 챙기면서 기부를 할 수 있다. 앱을 켜둔 채 걸으면 걸은 시간, 거리, 칼로리 소모를 확인할 수 있어서 운동량을 체크할 수 있으며 10m에 1원씩 자동 기부된다. 기부금은 걷지 못하는 아이들의 의족, 특수 휠체어, 수술비 등으로 사용된다.

3. 기부하며 공부하기

영어와 상식 공부를 하면서 기부도 가능하다. ’프리라이스’ 앱에서 영어, 수학, 화학, 지리, 인문 등에 관한 퀴즈를 풀고 답을 맞추면 쌀 10톨이 적립된다. 답을 맞출 때마다 많은 쌀이 쌓인다. 이 쌀들은 세계식량계획(WFP)을 통해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부탄, 우간다 등의 난민에게 전달된다.

4. 기부하며 게임하기

앱게임 ’트리플래닛’에서 가상의 아기 나무를 키우면 실제로 한국을 비롯해 캄보디아, 태국, 중국 등 전세계에 나무가 심어진다. 이들 나무는 미세 먼지 감소와 사막화 지연 등 환경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된다. 아기 나무를 적으로부터 구출하는 등 게임으로써 충분한 재미를 갖추고 있어 즐겁게 놀면서 기부가 가능하다.

Copyrights ⓒ 심플라이프(simplelife.kr) :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공유는 대환영.

============================

★ 스토리 소식받기를 시작하면 정리에 도움되는 정보를 편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https://story.kakao.com/ch/simplelife/app

★ 심플라이프의 체크리스트로 당신의 삶을 체크해보세요.

# 도넛도넛 # 빅워크 # 프리라이스 # 트리플래닛 # 기부앱

kakao

2016-12-10T11:06:19+00:00

About the Author:

심플리
'가장 단순한 것의 힘-인생을 바꾸는 미니멀워크' 저자 탁진현. 심플라이프 운영자. 7년차 미니멀리스트. 삶을 간소화하는 것은 개인, 가족 그리고 나아가 사회와 지구를 치유한다고 믿습니다. 집, 몸, 돈, 일, 관계, 마음 등 단순화에 대한 영감과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칼럼기고/강연강의/인터뷰 문의는 friend@simplelife.kr, 010-6662-9431 [운영자소개 클릭]

Leave A Comment

가이드 고민상담 알림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