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정리법 6단계

예뻐지고 싶다면 화장대부터 정리해보세요. 각종 화장품과 샘플, 잡동사니로 가득 찬 화장대를 정리하면 자신만의 진짜 화장품을 찾게 됩니다.

beauty

<더 좋은 피부를 위한 화장품 정리법 6단계>

최근 화장품 브랜드가 미처 이름을 외우지 못할 정도로 많이 런칭하고 있습니다. 화장품이 한류 상품으로 떠오른데다 아름다워지고 싶은 여성들의 욕구가 강해진 결과입니다.

이들 브랜드는 신제품을 쏟아내면서 이것만 바르면 예뻐질 수 있다며 많은 여성들을 유혹합니다. 여성들이 이런 광고에 혹해 비싼 제품을 사고 나면 한 달에 화장품에 드는 비용이 상당합니다.

그러나 우리를 아름답게 하는데 비싼 화장품, 수 십개의 화장품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피부에 가장 잘 맞는 몇 개의 화장품이면 충분합니다. 정리를 통해
화장품에 쓰는 비용과 시간을 줄이고 자신만의 진짜 화장품을 찾아보세요.

▶ 이렇게 따라해보세요!

STEP 1.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을 버리기
오래된 화장품은 세균으로 인해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버리는 기준은 다음을 참고합니다. 기초제품(1년), 파운데이션(1년6개월), 파우더(3년), 립스틱(2년), 마스카라(3개월).

STEP 2. 잔뜩 쌓아둔 샘플을 버리기
지금 당장 쓸 것이 아니라면 샘플은 버리는 것을 아까워하지 마세요. 쓰지 않는 건 잡동사니와 다름 없습니다.

STEP 3. 중복되거나 쓰지 않는 제품을 버리기
더 나은 제품을 보면 기존 화장품을 쓰다 말고 새 것을 사는 사람들이 꽤 있는데 같은 종류가 여러 개 있다면 한 가지만 남기고 화장대에서 비워냅니다. 1년에 몇 차례 쓰지 않는 제품도 버리기를 주저하지 마세요.

STEP 4. 매일 쓰는 제품은 화장대 위에 놓기
기초제품, 선크림, 파운데이션, 파우더, 립스틱 등 매일 쓰는 화장품은 화장대 위에 놓습니다.

STEP 5. 가끔 쓰는 제품은 서랍이나 바구니에 넣기
팩과 색조 메이크업, 매니큐어 등 가끔 쓰는 화장품은 종류별, 색상별로 구분해 서랍이나 바구니에 보관합니다.

STEP 6. 화장품 파우치에는 매일 쓰는 것만 넣기
자주 쓰지 않는 화장품까지 파우치에 넣고 다니는 여성들이 많은데 비효율적입니다. 화장을 고치는데 꼭 필요한 것만 남겨 가방의 무게를 가볍게 합니다.

▶ 삶이 이렇게 달라집니다

화장품 정리를 하면 어떤 제품이 가장 필요하고 불필요한 지를 정확히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유행하는 옷을 쇼핑하듯 화장품을 자주 사들이는 나쁜 습관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줍니다.

▶ 알면 더 행복해지는 정보

피부를 좋아지게 하기 위해서는 비싸고 많은 화장품보다 더 중요한 게 있습니다. <심플하게 산다>를 쓴 도미니크 로로는 피부에 제일 좋은 것은 건강한 식생활, 충분한 수면, 깨끗한 물, 그리고 행복한 마음이라고 했습니다. 건강한 습관을 길러보세요.

Copyrights ⓒ 심플라이프(simplelife.kr)

===========================

★ 집 정리정돈을 위한 유용한 팁 총정리 9가지

 

# 정리 # 화장품정리 # 심플라이프 # 집정리

2017-01-16T13:43:18+00:00

About the Author:

심플리
'가장 단순한 것의 힘-인생을 바꾸는 미니멀워크' 저자 탁진현. 심플라이프 운영자. 7년차 미니멀리스트. 삶을 간소화하는 것은 개인, 가족 그리고 나아가 사회와 지구를 치유한다고 믿습니다. 집, 몸, 돈, 일, 관계, 마음 등 단순화에 대한 영감과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칼럼기고/강연강의/인터뷰 문의는 friend@simplelife.kr, 010-6662-9431 [운영자소개 클릭]

Leave A Comment

가이드 고민상담 알림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