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별 것 아니다

IMG_5787

우리는 마치 전쟁 치르듯 하루하루를 삽니다.

음식의 맛을 음미할 여유 없이 기계적으로 밥을 먹고,
잠시 고개만 들면 멋진 일몰을 볼 수 있는데도 걸음을 재촉하며 무채색의 건물과 콘크리트 땅만 보며 다닙니다.

그러면서 사람들은 행복이란 지금이 아닌 멋 훗날 얻을 수 있는 거라고 착각하며 삽니다.
돈을 많이 벌면 혹은 꿈이나 목표를 이루면 얻을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며 현재의 자신을 불행하게 만듭니다.

<행복 탐닉>의 저자이자 인기 블로거인 닐 파스리차는 이런 현대인들에게 행복은 미래가 아닌 현재의 일상 곳곳에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이 책은 그가 블로그 ’1000가지 신나는 이야기(www.1000AwesomeThings.com)’에서 엄선한 170개의 글을 묶은 것입니다. 이 블로그는 ’온라인 세상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웨비상(Webby awards)을 수상하면서 더욱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방문자 수 5000만 명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저자는 감자칩 봉지 안의 마지막 부스러기를 먹을 때, 침대 시트를 새로 깔고 그 위에 막 누웠을 때, 버블랩을 터뜨릴 때, 발을 헛디뎌 넘어졌는데 아무도 못 봤을 때, 기름 값이 오르기 직전에 주유를 했을 때 등 일상에서 행복한 순간을 마주합니다.

”전쟁을 치르듯 하루 일과를 마치고 간신히, 간신히 집에 돌아왔습니다. 해는 진작 떨어졌고 배에서는 꼬르륵 소리가 진동합니다. 따뜻한 밥과 보글보글 찌개 생각이 간절하지만, 피자 주문할 기운 말고는 아무것도 남아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현관문을 열고 들어섰을 때 부엌에서 뭔가 구수한 냄새가 나고 보글보글 끓는 소리가 들리면 그렇게 반가울 수가 없습니다. 쓰러지기 일보 직전의 혼미한 상태라 반갑게 뛰어갈 수는 없지만 뭔 소린지 모를 말이 튀어나옵니다.” (’행복탐닉’ P.17 중에서)

지금 당신이 행복하지 않다면 일상에서 소소한 행복부터 찾아보는 게 어떨까요?
행복이란 정말 별 것 아니니까요.

Copyrights ⓒ 심플라이프(simplelife.kr)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는 대환영.

———————————–

★ 집 정리정돈을 위한 유용한 팁 총정리 9가지

★ 스토리 소식받기를 시작하면 정리에 도움되는 정보를 편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https://story.kakao.com/ch/simplelife/app

# 행복탐닉 # 심플라이프 # 행복

2016-12-10T11:06:18+00:00

About the Author:

심플리
'가장 단순한 것의 힘-인생을 바꾸는 미니멀워크' 저자 탁진현. 심플라이프 운영자. 7년차 미니멀리스트. 삶을 간소화하는 것은 개인, 가족 그리고 나아가 사회와 지구를 치유한다고 믿습니다. 집, 몸, 돈, 일, 관계, 마음 등 단순화에 대한 영감과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칼럼기고/강연강의/인터뷰 문의는 friend@simplelife.kr, 010-6662-9431 [운영자소개 클릭]

Leave A Comment

가이드 고민상담 알림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