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미니멀리스트 10인의 인터뷰 참여 후기 및 책 무료 증정 이벤트

내가 <날마다 미니멀라이프>의 저자인 박미현 기자님을 만난건 지난해 여름이었던 걸로 기억한다. 당시 그녀는 한국의 미니멀리스트 10명의 인터뷰집을 내기 위해 인터뷰를 하고 싶다며 나를 찾아왔다. 그리고 자신도 미니멀라이프를 실천 중이라며 나의 이야기를 공감하며 열심히 들어주었다.

반 년이 약간 넘는 시간이 흐르고 이달 <날마다 미니멀라이프>가 출간되었다는 박기자님의 연락과 함께 책 몇 권이 왔다. 책은 기대보다 훨씬 좋았다. 내 삶의 이야기를 내가 직접 쓴 글보다 훨씬 잘 담아준데다 다른 미니멀리스트들의 이야기 역시 공감하고 배울 점이 많아서였다.

굳이 내가 나와서가 아니라 그동안 읽은 미니멀라이프 책들 중에서도 손에 꼽을만큼 완성도 높은 책이다. 각계각층의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물건을 줄여야 하는 이유를 이야기하는데 이런 식이다.

많은 물건에 둘러싸여 살 수 밖에 없던 홈쇼핑 작가는 잔뜩 산 물건들이 애물단지가 되는 걸 깨닫고 물건을 줄였다. 책을 좋아하는 도서관 사서는 책은 장식물이 아니라며 빌려쓸 것을 권한다. 전통차 카페 운영자는 최소한의 물건만 있는 다실에서 차를 마시며 명상을 즐긴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에서 10년간 디자이너는 집안의 물건을 줄이는데서 나아가 본질을 담은 천연 원료의 화장품을 개발한다. 마지막으로 취재 과정에서 미니멀라이프에 매료됐다는 박미현 기자분의 생생한 체험기까지.

이는 우리가 다양한 영역에서 미니멀리즘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할 계기를 준다. 예전에 일본 미니멀리스트의 이야기를 묶은 서적을 본 적 있는데 그보다 한 차원 높은 미니멀라이프를 보여준다.

물론  5년 전부터 단순한 삶을 실천하고 글과 강의를 통해 이런 가치를 알리고 있는 나도 책 안에 있다. 나는 물건뿐 아니라 몸, 일, 관계, 마음까지도 삶 전체에서 불필요한 것들을 줄여야함을 이야기하고자 했다. 또한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이미 지난 과거도 언젠가 올 지 안올지도 모를 미래도 아닌 지금 여기, 즉 현재의 행복임을 말하고자 했다. 이러한 나의 심플라이프 철학까지도 책에 잘 표현되어 감사하다.

게다가 이 글은 인터뷰에만 그치지 않았다. 10명의 줄이기 노하우를 함께 담아서 줄이기 초보자도 중급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만약 어떤 미니멀라이프 책을 골라야 할 지 고민된다면 이 책을 보라고 권하고 싶다. 미니멀라이프의 핵심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신간 <날마다 미니멀라이프> 증정 이벤트

조선북스에서 <날마다 미니멀라이프> 책을 보내주셔서 나눔 이벤트를 합니다. 심플라이프 페이스북(www.facebook.com/simplelife24/) 구독 ‘좋아요’를 누르거나 게시물 ‘공유’ 또는 ‘친구 태그’를 하신 뒤 이벤트 참여 댓글 남겨주시면 한 분을 선정해드립니다.
2017-09-23T18:28:08+00:00

About the Author:

심플리
'가장 단순한 것의 힘-인생을 바꾸는 미니멀워크' 저자 탁진현. 심플라이프 운영자. 7년차 미니멀리스트. 삶을 간소화하는 것은 개인, 가족 그리고 나아가 사회와 지구를 치유한다고 믿습니다. 집, 몸, 돈, 일, 관계, 마음 등 단순화에 대한 영감과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칼럼기고/강연강의/인터뷰 문의는 friend@simplelife.kr, 010-6662-9431 [운영자소개 클릭]

One Comment

  1. 임성열 2017년 5월 2일 at 9:12 오전 - Reply

    페이스북에 공유하고 이벤트 신청합니다. 삶의 공간을 조금식 단순하게 만드는게 중요한 요즘 읽어보고 싶은 책이에요.

Leave A Comment

가이드 고민상담 알림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