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은 비우기와 집중이야!” 단순하게 일하기로 칼퇴를 부르는 자기계발서 5권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말합니다. “할 일이 너무 많아. ” 뭐 여기까지는 하소연이라고 칩시다.

문제는 이 할 일이 끝이 나지 않는다는 겁니다. 마치 게임에서 자꾸만 나타나 칼을 휘두르는 적처럼 일을 아무리 많이 해치워도 다시 눈을 돌리면 처음만큼 쌓여있지요. 정말 살아보니 그렇더군요.

그러나 한 사람의 시간과 에너지는 한정되어 있습니다. 모든 할 일을 다 해치우려고 하면 우리는 금새 바닥나서 쓰러지거나 여유, 사랑처럼 인생에서 더 소중한 것들을 잃어버릴 지 모릅니다.

더 적게 일하면서 더 집중해서 더 큰 성과를 내는 방법, 선택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2018년에는 현명한 한 해가 되길 바라는 의미에서 오늘은 덜 중요한 것들은 버림으로써 단순하게 일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자기계발서 5권을 추천합니다.

 

 

1.원씽

책의 핵심 내용은 지금 당장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원씽 The One Thing’을 찾으라는 것이다. 저자 게리 캘러는 그것이 당신의 커리어가 됐든, 비즈니스가 됐든 가정생활이든, 인간관계이든 삶의 각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를 찾아 몰두할 때, 일에서의 성공과 삶에서의 행복을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2. 가장 단순한 것의 힘 (신간)

부제는 인생을 바꾸는 미니멀워크다. 할 일이 쌓인 책상부터 스트레스 주는 인맥까지 단순하게 일하기 위해 버려야 할 것 38가지를 차근히 짚어가며 비우기를 돕는다. 10년간 신문사에서 일하며 누구보다 스트레스와 야근, 소심함으로 힘들어했던 저자가 자신의 삶을 바꾼 경험을 생생히 나누고 있으며, 독자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40일 실천 프로젝트 리스트를 제공한다. 2017년12월 발행된 신간이다. -> 독자후기 보러가기

 

3. 비커밍 스티브잡스

과거 잘 알려지지 않은 스티브 잡스에 관한 일화들을 볼 수 있다. 지금까지 나온 자서전 중에서 스티브 잡스의 측근들이 추천하는 유일한 책이라고 한다.  잡스가 단순함의 가치를 어떻게 자신의 삶과 일, 애플에 적용해서 성장하고 성공했는지를 볼 수 있다.

 

4. 더 적게 일하고 많이 누리기

효율성 전문가 아리 마이젤이 삶을 간소화하고, 모든 것을 더 쉽게 만들기 위해 자신의 ‘더 적게 일하기’ 철학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가장 현실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핵심 요소들을 원칙별로 정리하고, ‘자동화’, ‘최적화’, ‘조직화’ 등 업무에 꼭 필요한 작업 수행 노하우를 알려 준다.

 

5. 독일사람들의 시간관리법

‘단순하게 살아라’ 메시지로 유명한 자이베르트 박사가 제안하는 시간관리법으로 100쪽짜리 워크북으로 재탄생하여 요점만을 다뤘다.  늘 시간이 부족한 건 자잘한 일에 너무 많은 시간을 썼기 때문이라며 80%의 에너지와 시간을 쏟던 일을 20%의 에너지와 시간만으로 해내 중요한 일에 집중하자고 말한다.

2018-01-05T11:26:02+00:00 18.01.02|

About the Author:

심플리
'가장 단순한 것의 힘-인생을 바꾸는 미니멀워크' 저자 탁진현. 심플라이프 운영자. 7년차 미니멀리스트. 삶을 간소화하는 것은 개인, 가족 그리고 나아가 사회와 지구를 치유한다고 믿습니다. 집, 몸, 돈, 일, 관계, 마음 등 단순화에 대한 영감과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칼럼기고/강연강의/인터뷰 문의는 friend@simplelife.kr, 010-6662-9431 [운영자소개 클릭]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