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방이 가벼우면 인생이 가벼워진다

저의 가방은 아주 단순하고 가볍습니다. 텀블러, 파우치(화장품 2~3가지, 펜 하나, 안경, 손수건), 지갑(카드와 쿠폰 1장과 약간의 현금)이 들어있어요. 때로는 책 한 권이 추가되기도 하지요.

여행길에서 짐가방이 무거우면 경치를 즐길 수 없고 목적지까지 가기 힘듭니다. 사무실로 향하는 우리의 출근길도 마찬가지이지요. 일을 시작하기 전부터 지치고 일에 집중하기 어렵습니다. 몸과 마음이 무겁다면 가방 먼저 가볍게 만들어보세요. 출퇴근도 내 마음도 홀가분해집니다.

 

 

1. 매일 쓰는 물건인가? 가끔 쓰는 물건인가?

그것이 무엇이든 가끔 쓰는 물건은 비우세요. 화장품과 펜 등 여러개 있는 물건 개수를 자주 쓰는 최소한만 남깁니다.

 

2. 일에 반드시 필요한가? 필요하지 않은가?

오락만 하는 디지털기기가 꼭 필요한가요. 일에 반드시 필요한 물건인지 질문을 던져보세요.

 

3. 지갑 안의 물건이 다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

카드와 쿠폰은 한두장만 소유하세요. 지난 영수증은 버리세요. 중요하다면 에버노트에 스캔 하세요.

 

4. 다른 것으로 대체할 수 있을까? 없을까?

책이나 다이어리 등이 무겁다면 디지털화나 대체로 무게를 줄이는 방법을 생각해보세요.

 

+ 팁 : 가방 개수 줄이기

매일 들고 다니는 출근가방을 한두개만 정하세요.
그외의 가방은 자주 들고 가장 좋아하는 것만 남기고 나머지는 비웁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일하기 위해서는 몸을 먼저 가볍게 해야 한다.

꼭 필요한 것만 남겨진 가방은 자유를 선사한다.”

<가장 단순한 것의 힘 – 인생을 바꾸는 미니멀워크>

1장 ‘간소한 출근 가방의 힘’중에서

 

+ 더 많은 정보는 <심플라이프> 가이드와 신간 <가장 단순한 것의 힘>을 참고하세요.

 

2018-02-10T14:56:00+00:00 18.01.18|

About the Author:

심플리
'가장 단순한 것의 힘-인생을 바꾸는 미니멀워크' 저자 탁진현. 심플라이프 운영자. 7년차 미니멀리스트. 삶을 간소화하는 것은 개인, 가족 그리고 나아가 사회와 지구를 치유한다고 믿습니다. 집, 몸, 돈, 일, 관계, 마음 등 단순화에 대한 영감과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칼럼기고/강연강의/인터뷰 문의는 friend@simplelife.kr, 010-6662-9431 [운영자소개 클릭]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