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에서 불필요한 음식 비우는 6단계 : 냉파+가공식품 비우기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고 새는 돈을 줄이기 위해서는 불필요한 음식 소비 줄이기가 필수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해온 4~5주 정기 강연을 들으신 분들 중에서 음식 줄이기를 잘 따라주신 분들은 한 달 소비가 절반으로 줄었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이렇게 줄이는 방법에는 소위 냉파라고 말하는 냉장고를 비우는 방법이 있는데요. 진정한 심플라이프(미니멀라이프)를 위한 냉장고 파먹기를 위해서는 가공식품까지도 함께 비워내야 합니다.

당분간 수요일마다 오전에는 서울에서, 오후에는 충청도에서 두 개의 정기 강연을 바쁘게 진행합니다. 제 강연을 들으시는 수강생 분들도, 온라인으로 심플라이프 사이트를 찾아주시는 분들도 주방에서 음식을 비워보시길 바랍니다. 위부터 아래 단계로 실천하시면 됩니다.

 

  1. 유통기한 지난 식품 비우기
  2. 가공식품 비우기
  3. 소비 중지하고 남은 음식부터 조리해 먹기
  4. 반찬은 투명 용기에 담기
  5. 반찬 가짓수 줄이기
  6. 조금씩 건강한 음식 사기

 

By | 2019-12-11T19:55:37+09:00 3월 13th, 2018|

About the Author:

심플리
'가장 단순한 것의 힘-인생을 바꾸는 미니멀워크' 저자 탁진현. 심플라이프 운영자. 7년차 미니멀리스트. 삶을 간소화하는 것은 개인, 가족 그리고 나아가 사회와 지구를 치유한다고 믿습니다. 집, 몸, 돈, 일, 관계, 마음 등 단순화에 대한 영감과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칼럼기고/강연강의/인터뷰 문의는 friend@simplelife.kr, 010-6662-9431 [운영자소개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