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라이프 전도사’ 탁진현입니다

안녕하세요. 탁진현 입니다. 매번 심플리라는 닉네임으로 저를 소개했었는데 오늘은 <가장 단순한 것의 힘>의 저자 탁진현이라고 제 이름을 소개합니다. 네이버에서 문득 제 이름을 검색해보니 제가 쓴 글은 하나도 안 보이고 다른 분들이 써준 서평글만 보이더라고요. 너무 감사한 글들인데, 제 이름을 검색해서 제 공간을 보고 싶은 분들은 저 탁진현을 찾을 수 없겠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그러니까 이 글은 저를 좀 더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급하게 쓰고 있는 글이랄까요. 그런데 막상 저를 뭐라고 소개해야할지 난감합니다.  2014~2015년에는 그냥 심플라이프(http://simplelife.kr) 운영자로만 소개했었는데, 이후 여러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직함이 추가됐거든요.

심플라이프(미니멀라이프)를 강연하러 다니는 강사이기도 하고, <가장 단순한 것의 힘> 작가이기도 하고 <심플리 매거진>의 편집장으로 활동하는 기자이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주로 저를 미니멀리스트라고 부릅니다. 어느덧 8년째가 되었네요.

어떤 사람들은 저를 대표라고도 해요. 특히 올해 사회적기업육성사업에 선정되어 다음달 법인을 설립해 대표이사라는 공식명칭을 달게 될 것 같습니다. 아직 잔고는 0원이지만요. ㅎㅎ 사회적기업가 또는 사회활동가 라는 수식어도 참 듣기 좋은 단어입니다. 그동안 개인적 차원에서 활동했다면 이제는 사회적 차원으로 필요성을 넓혀보려고 합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 가장 듣기 좋은 말은 작가라는 말인데요. 그 외에 수식어를 제가 만들 수 있다면 ‘비움 전도사’ 또는 ‘심플라이프 전도사’ 라고 불리는 것도 좋습니다. 과거 ‘비움의 혁명가’로 불리고 싶다고 했는데 제가 체 게바라도 아니고 (웃음) 이건 지나치다 싶어요. 전도사라는 건 몇 년 전 제 인터뷰가 처음 기사에 실렸을 때 기사 타이틀이었지요. 예전에 또 누군가 단순한 삶은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가 없다며 ‘심플교’라고 하더군요. (웃음) 동감합니다~

어쨌거나, 그래서 오늘 제 이력을 정리해봤습니다. 여러가지가 있는데, 일단 대외용 현 직업은 <심플리 매거진> 편집장으로 정했고, 이전처럼 올해도 아래 활동들을 펼쳐가려고 합니다.

그나저나 미뤄놨던 글 정리를 오늘 한꺼번에 하려니 힘드네요. 물건은 한번 줄여놓으니 이젠 잘 안 늘어나는데, 먹고 산다고 활동은 계속하니까 정보도 늘어서 보관할 글이 늘어납니다. 특히 강연 후기를 미루고 미루다 거의 쓰지 못해서 아쉽네요. 후기는 못 올렸지만, 나름 활동은 계속 하고 있습니다. 참고 : https://goo.gl/1iZwBD

그동안 도서관 등 기관 대상 강연을 주로 해서 대중과 직접 만날 기회는 없었는데요. 올해는 심플라이프 미니멀라이프에 관심있는 누구나 올 수 있는 공개 강연을 열고 싶다는 바람이 있습니다. 조금 더 욕심 낸다면 언젠가는 전국 투어도 하고 싶어요. 매거진도 강연도 착한 기업으로부터 정기 후원을 받고 싶다! 요즘 그런 생각하면서 지냅니다~. 언제든 연락주십시오! ^^

참, 오늘은 미세먼지도 적고 공기가 좋네요. 그래서 겨울동안 게으름을 피웠던 새벽 산책을 했는데, 파릇파릇한 새싹들이 고개를 드는 것을 보았습니다. 주말이니까 집 밖으로 나가서 봄 공기 실컷 마시길 바래요! 호흡은 가슴으로 하지 말고, 단전까지 깊게! 이렇게 숨 들이마시면 갑갑한 속도 상쾌해질 겁니다.

 

현 직업

<심플리 매거진> 발행인 겸 편집장

이력

스포츠월드(세계일보), 메트로 등 대중문화 담당 취재기자 약 10년

웹사이트

심플라이프 (http://simplelife.kr) (2014년~ 현재)

전문분야

단순한 삶 : 의식주, 일, 돈, 관계, 생각 비우기

저서

가장 단순한 것의 힘 (2017.12.05 출간, 홍익출판사)

기 타

강의

KT&G 상상마당, 종로구청, 전주YWCA,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한국동서발전, 부천시퇴근학습길, AK문화아카데미, 현대백화점문화센터, 마포구립서강도서관, 인천신석도서관, 강일도서관, 오산꿈두레도서관, 울진공공도서관, 천안중앙도서관, 대구구수산도서관, 아이쿱, 두레생협, 정토회 외 다수

방송/신문/잡지

SBS <SBS스페셜>에 미니멀리스트 멘토로 출연

MBC <경제매거진> <라디오톡매거진>, tvN <트렌더스>, YTN사이언스, KBS, 아리랑TV, 삼성증권, 효성그룹, 동화그룹, 한국전기안전공사, 어라운드, 월간중앙, 쎄씨, 코스모폴리탄, 시사저널, 빅이슈 등.

기타

서적<날마다 미니멀라이프>에 미니멀리스트로 소개

트렁크프로젝트 진행, 베스트셀러 <트렌드 코리아 2017>에 소개

멀티캠퍼스 온라인 강의 <미니멀라이프! 비움으로 찾는 행복>

*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매거진

단순한 삶의 문화를 적극적으로 전파하고 싶어 매거진 <심플리>를 만들었습니다.

서적

2017년에 낸 저서로 일상, 할일, 마음을 비우는 법에 대해 썼습니다.

칼럼

심플라이프와 관련해 타 매체, 기업 사보 등에 칼럼도 쓰고 있습니다.

미디어

이따금 방송/잡지/신문 등에 삶을 비우는 저의 활동을 소개합니다.

강연

2시간 특강 또는 집/몸/돈/일/마음/습관으로 이어지는 3~6회 강연을 합니다.

 

수업

글쓰기로 복잡한 삶을 정리하는 수업을 한 계절에 한번씩 열고 있습니다.

2019-04-12T12:29:18+09:00

About the Author:

심플리
'가장 단순한 것의 힘-인생을 바꾸는 미니멀워크' 저자 탁진현. 심플라이프 운영자. 7년차 미니멀리스트. 삶을 간소화하는 것은 개인, 가족 그리고 나아가 사회와 지구를 치유한다고 믿습니다. 집, 몸, 돈, 일, 관계, 마음 등 단순화에 대한 영감과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칼럼기고/강연강의/인터뷰 문의는 friend@simplelife.kr, 010-6662-9431 [운영자소개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