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밸 미니멀리즘 매거진 <<심플리>> 독자 에세이 공모

  • 심플라이프 미니멀라이프 주방

안녕하세요. 워라밸 미니멀리즘 매거진 <심플리>에서 독자들의 에세이를 받습니다. 1호인 <심플리 옷장>에 이어서 내년 1월, 2호인 <심플리 키친>이 발간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해 여러분의 생생한 삶의 경험을 매거진에 싣고자 합니다.

 

푸드 편은 크게 1. 휴식하다(심플한 주방), 2. 살다(비우며 먹기), 3. 함께하다(가치있는 식문화)의 세 영역을 다루며, 이와 관련해 여러 전문가 및 작가들의 인터뷰와 글이 함께 실립니다. 행복하게 먹기 위해 미니멀한 주방 만들기부터 건강하고 행복하게 비우며 먹고, 지구과 동물을 생각하며 가치있게 먹기까지 ‘나’로 시작해 ‘우리’로 나아가는 식문화를 깊이 있으면서도 실용적으로 다룰 예정입니다.

의미 있는 매거진에 동참하고 싶은 독자분들은 누구나 참여해주세요. 주제는 자유 선택이며 10편 내외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전문 지식이 없어도,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진솔하게 적어 내려간 글이면 충분합니다. 채택되실 경우 많진 않지만 소정의 원고료와 발간될 <심플리 키친>  편을 드립니다.

1. 냉파 도전기 : ‘냉장고 파먹기’를 하면서 달라진 냉장고와 진행 과정에서 단계별 마음, 삶의 변화 과정을 써주세요. 사진은 선택이지만 있으면 더 좋습니다. 1~4명 선정해 기획기사로 종이 매거진에 실을 예정입니다. 함께해주세요.

2. 심플한 주방 : 자랑하고 싶은 심플한 주방과 살림살이를 소개해주세요. 주방을 소개하는 만큼 사진이 있어야 합니다. 종이 매거진 또는 온라인 매거진에 실립니다.

3. 행복한 푸드 : ‘음식 + 미니멀’ 관련된 주제라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현대인의 음식에 대한 인문학적 고찰, 시간을 절약하는 부엌 살림법, 건강하고 효율적인 미니멀 하루 식단(집밥/도시락 등), 미니멀 요리법과 음식, 안전하게 먹기(장보기, 간식, 외식 등.), 건강하게 먹기(소식, 천연, 천천히 등) 마음을 돌보며 먹는 법, 마음이 지쳤을 때 위로해주는 음식, 친환경 주방과 살림법, 주방 제로웨이스트, 윤리적인 식사, 도시인의 먹거리 자급자족 도전, 이 역시 사진은 선택이지만 있으면 더 좋습니다. 종이 매거진 또는 온라인 매거진에 실립니다.

 

분량 : 한글이나 워드 1매 이상 2매 이내 (바탕체, 10포인트, 줄간격 150)
기한 : 2019년 11월 16일
발표 : 2019년 11월 20일 개별 연락
혜택 : 종이 매거진에 기고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 + 매거진 2호 <심플리 키친>
온라인 매거진에만 기고될 경우, <심플리 키친>
응모 방법 : friend@simplelife.kr 로 이름과 연락처, 대표 SNS를 기재해 원고와 함께 주세요.
문의 : 이메일 또는 전화/문자 (010-6662-9431)

 

 

 

<심플리> 1호  ‘옷장’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php?bid=15300029

 

<심플리> 웹사이트

http://simplym.kr/

 

2019-11-08T20:16:34+09:00

About the Author:

심플리
'가장 단순한 것의 힘-인생을 바꾸는 미니멀워크' 저자 탁진현. 심플라이프 운영자. 7년차 미니멀리스트. 삶을 간소화하는 것은 개인, 가족 그리고 나아가 사회와 지구를 치유한다고 믿습니다. 집, 몸, 돈, 일, 관계, 마음 등 단순화에 대한 영감과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칼럼기고/강연강의/인터뷰 문의는 friend@simplelife.kr, 010-6662-9431 [운영자소개 클릭]